루밍 월간디자이너 11월의 디자이너는 디자인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었고, 또 그것을 실현한 조지 넬슨George Nelson입니다. 조지 넬슨은 종종 미국 모더니즘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언급되는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Charles & Ray Eames, Harry Bertoia, Eero Saarinen 및 그의 뉴욕 스튜디오의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과 함께 우리가 집을 꾸미는 방식을 바꿀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생애 동안 코코넛 체어Coconut Chair, 마시멜로 소파Marshmallow Sofa, 버블 램프Bubble Lamp, 시계Clock 등 역사에 한 획을 긋는 디자인을 세상에 선물했습니다.
조지 넬슨의 선물같은 작품들을 11월 한 달 동안 루밍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보세요.
November Event Designer of the Month
11월 한 달간 조지 넬슨 디자인 제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2023. 11. 1 - 30
01. Wall & Desk Clock
벽시계와 탁상 시계
조지 넬슨George Nelson이 1948~1960년에 디자인한 벽시계들은 당시의 일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장식적인 형태와 소재로 충격을 주었습니다. 특히 그의 모든 시계들은 숫자가 없다는 하나의 특징만 같을 뿐 모양, 색상, 재료, 디자인이 너무나 다양했습니다. 1949년에 출시된 14개의 컬렉션을 기초로 35년 동안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모델이 고안되었습니다. 1986년 넬슨의 사망 후 약 7400여 개의 원고, 도면, 그림, 사진 등을 포함한 기록이 비트라Vitra에 인수되어 1999년부터 재생산되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작품성, 고품질의 쿼츠 무브먼트가 장착된 넬슨의 시계는 수많은 아류작을 탄생시키며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목시계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시간을 어디서든 쉽게 알 수 있었기 때문에 공간 내부에 두는 시계는 더욱 장식적이 될 수 있었습니다. 벽시계 뿐 아니라 탁상 시계 또한 이러한 영향을 받아 기능 그 자체에서 벗어나 보다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될 수 있었지요. 조지 넬슨의 시계들은 수 십년이 지난 지금도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고 앞으로도 오랜 시간 기쁨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02. Lighting
조명
버블 램프 컬렉션Bubble Lamp Collection은 조지 넬슨이 디자인하고 허먼 밀러Herman Miller가 1950년대에 제작한 조명입니다. 제품마다 모양이 다르지만 모두 기본적이고 유기적인 형태로, 실크로 덮인 스웨덴식 행잉 램프에서 영감을 받아 독창적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할 수 있는 조명을 탄생시켰습니다. 조명의 둥근 실루엣은 철사 프레임 위에 반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빛을 부드럽게 확산시켜주며 어느 공간에나 은은하게 빛을 냅니다.
03. Furniture
가구
조지 넬슨은 코코넷 체어, 마시멜로 소파 등 미드 센츄리를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가구들을 디자인했습니다.
1956년에 디자인한 마시멜로 소파는 가장 초기의 ‘팝 아트’ 가구 디자인 중 하나로, 전통적인 형태의 소파와 달리 하얀 동그라미가 여러개 붙어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주목받았습니다.
1958년에 디자인한 스웨그 레그 데스크Nelson Swag Leg Desk는 디자이너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책상입니다. 다리는 금속봉에 강한 압력을 주어 원뿔 형태로 만든 후, 월넛 소재의 연결재를 이용하여 다리끼리 연결했습니다. 이는 조지 넬슨의 책상, 식탁, 의자에 반영되었으며 우아한 라인으로 현재까지도 사랑받는 제품군입니다. 스웨그 레그 데스크는 클래식한 디자인 제품뿐 아니라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와도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습니다.
1955년에 디자인한 코코넛 체어는 어느 방향에서도 매력적이며 조각품처럼 느껴지는 의자입니다. 모습이 잘린 코코넛 조각 같다고 하여 ‘코코넛 의자’라는 이름 붙여졌는데, 특유의 형태로 등받이와 팔걸이의 경계가 모호합니다. 조각품을 연상케하는 형태지만 실제 앉았을 때에도 매우 안락하고 편안함을 제공합니다.